학생생활

동아리소개

한울(학교상담 동아리)



학교 상담 동아리 한울은 ‘큰 울타리와 같이 사람들에게 포근함을 주다.’라는 의미를 가진 상담심리치료학과의 학술동아리이다. 우리 동아리에서는 실습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연해보고 집단 프로그램들을 계획 해봄으로써 경험을 쌓아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동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관의 실습을 통해 상담자를 꿈꾸는 동아리 원들에게 실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너울(임상심리 동아리)



임상심리 동아리 너울은 ‘바다의 큰 물결처럼 동아리원 전체가 모여 하나의 큰 물결을 만들어낸다’는 것으로 내담자인 너와 함께 공감하는 우리라는 의미를 가진 상담심리치료학과의 학술 동아리이다. '너울' 동아리에서는 임상심리학 분야에 필수적인 과목인 상담이론과 실제, 이상심리학을 중점으로 스터디하면서 학문의 기초를 다지고 학우들 간의 화합을 도모한다. 또한 그린나래 활동 및 영화 관련 활동, 현장 체험 및 봉사활동, 실습, 집단 상담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여 학우들이 임상심리학과 관련한 즐거움을 얻고 진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여울(자살예방 동아리)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동아리 여울은 상담심리치료학과의 학술동아리이다.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 동아리 여울에서는 현대 (대한민국) 사회 문제 중 하나인 자살에 관심을 갖고, (올바른) 생명 존중 태도를 함양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동아리에서 동아리원들의 자기탐색과 존재론적 가치를 찾고 문제시 되는 사회 현상에 관해 토의를 나누고 의견을 교환하는 등 다양한 심리 탐색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고찰의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