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가족부령이 정하는 '상담관련분야' 동일(유사)교과목 | |||||||||||||||
※ 해당 교과군 중 과목은 한 개의 과목만 인정 | |||||||||||||||
<빨간색으로 체크된 교과목은 중복 과목이므로 검색시 유의하시기 바람 : 한개과목만 인정됨> | |||||||||||||||
※ 제출방법 : 동일 유사 교과목이 없을 경우<별지 서식2호(2-1호포함)서식> 동일(유사)교과목 인정 검토의견서(강의계획서 첨부)를 확인 받아 해당학교에서 전자유통 문서로 (본부)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에게 공문송부 시 인정가능 여부 검토 후 확정 |
|||||||||||||||
※ 확정 소요시간 : 매월 초부터 매월말까지 취합 후 확정(별도 회신하지 않고, 홈페이지 공지) | |||||||||||||||
상담의이론과실제 (상담원리,상담기법) ① |
면접원리 ② |
발달이론 ③ |
집단상담 ④ |
심리측정및평가 ⑤ |
이상심리 ⑥ |
성격심리 ⑦ |
사회복지실천 (기술)론 ⑧ |
상담교육 ⑨ |
진로상담 ⑩ |
가족상담 ⑪ |
학업상담 ⑫ |
비행상담 ⑬ |
성상담 ⑭ |
청소년상담 ⑮ |
|
간호상담이론과실제 | 가족정신간호 | 고급발달심리학 | 가족및집단미술치료의이론과기법 | (고급)교육심리통계 | (고급)이상심리학 | (심리)인간행동과사회환경(특강) | 가정복지 | 가족상담슈퍼비전 | 경력개발이론과실제 | 가정과결혼상담 | (교수)학습이론 | 교정상담론 | 결혼과성상담 | 고급청소년상담 | |
(유아동)유·아동미술치료 | 개인상담및실습지도 | (영)유아발달 | 가족집단(및)미술치료 | (고급)심리검사측정이론 | (고급)임상심리학 | 고급성격발달 | 가족(가정)복지및정책 | 개인사례연구및수퍼비전 | 생활지도 | 가정복지론 | 고급인지심리학 | 교정상담실무 | 고급성상담 | 기독교아동및청소년상담(Ⅰ) | |
개별사회사업 | 개인상담실습 | 고급아동심리 | 고급집단상담 | (유아)교육연구방법론 | 고급발달정신병리 | 고급성격심리 | 가족복지(및)정책(론) | 고급상담세미나 | 생활지도및상담(이론) | 가정생활상담 | 고급학습심리학 | 교정심리론 | 성교육론 | 기독교이론및청소년상담 | |
개별사회사업이론과실천 | 고급상담실습 | 교육과발달이론세미나 | 고급집단상담및심리치료 | 검사와생활상담교육론 | 고급신경심리학 | 고급성격심리학 | 교정사회사업론 | 기독교상담인턴쉽과슈퍼비전 | 성인경력개발과상담 | 가족갈등상담 | 교육과학습이론세미나 | 물질중독과사회사업 | 성문제와사회사업 | 문제아지도 | |
개별지도 | 고급상담심리 | 기독교교육과발달이론 | 그룹다이나믹스 | 검사제작및분석방법론 | 고급이상심리 | 성격과적응 | 노인복지(개론) | 노인상담교육 | 정신지체자기결정이론및적용 | 가족갈등상담부모교육연구(론) | 유아학습심리연구 | 범죄심리 | 성상담 | 아동및청소년상담 | |
개별지도론연습 | 고급아동상담이론과실습 | 놀이미술치료 | 사이코드라마 | 고급상담연구방법론 | 고급이상심리학 | 성격발달(연구) | 노인복지론 | 미술치료사례연구 | 직업발달및진로상담 | 가족관계 | 정서(및)행동장애아교육 | 범죄심리학 | 성상담이론및실습 | 아동복지 | |
개인상담 | 고급정신간호학세미나 | 놀이치료 | 아동집단상담경험및실습 | 고급심리검사 | 고급정신병리학 | 성격발달심리학 | 노인복지및정책 | 미술치료사례연구법 | 직업상담심리학 | 가족관계심리상담 | 정서및행동장애유아교육 | 범죄심리학세미나 | 성심리학 | 아동복지론 | |
개인상담실습 | 면접원리 | 놀이치료및실습 | 음악집단상담 | 고급심리검사의이해 | 기독교이상심리 | 성격발달연구 | 노인복지특론 | 미술치료사례연구세미나 | 직업상담학 | 가족관계특론 | 정서장애교육연구 | 범죄심리학특강 | 성폭력과목회상담 | 아동복지세미나 | |
개인상담실습및지도 | 면접이론및실습 | 놀이치료연구 | 집단과정 | 고급심리통계 | 발달장애 | 성격심리 | 불교복지상담학 | 미술치료임상지도및세미나 | 직업심리학 | 가족관계학 | 중복․지체부자유아교수학습론 | 범죄심리학특수연구 | 성폭력과상담 | 아동생활지도 | |
개인상담의이론과실재 | 목회상담실습 | 놀이치료연구및실습 | 집단놀이치료 | 고급심리통계방법 | 범죄와이상심리 | 성격심리연구 | 사회복지 | 미술치료현장실습 | 직업심리학과상담 | 가족놀이치료 | 청각장애아교수학습론 | 범죄정신의학 | 청소년과성교육 | 아동심리특강 | |
개인상담이론 | 목회상담실습지도 | 놀이치료의이론과실제 | 집단문학치료 | 고급심리평가 | 성격과정신건강 | 성격심리와음악치료 | 사회복지개론 | 사례관리및연구 | 진로교육및지도 | 가족목회상담 | 청각장애아교육세미나 | 비행상담 | 청소년문제특론 | 아동청소년상담 | |
개인상담특론 | 문학치료임상실습 | 놀이치료이론 | 집단미술치료 | 고급연구방법론 | 성격장애 | 성격심리이론연구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지도감독론 | 진로및직업상담 | 가족문제(특론) | 학교사회사업론 | 비행이론 | 청소년성교육 | 아동청소년상담탐구 | |
개인상담학 | 사례관리연구 | 놀이행동치료 | 집단미술치료활동 | 고급통계(론) | 소아및청소년정신병리 | 성격심리특론 | 사회복지원강 | 상담교육 | 진로발달과상담의기초 | 가족미술치료 | 학교사회서비스론 | 소년비행론세미나 | 아동청소년서비스론 | ||
게슈탈트치료 | 사회복지현장실습 | 모래놀이치료 | 집단사회사업 | 교육․심리검사및진단 | 스트레스관리 | 성격심리학 | 사회복지정보론 | 상담교육론 | 진로발달이론 | 가족및부모상담 | 학교상담(방법)론 | 약물남용과사회복지 | 유아및아동심리 | ||
게스탈트심리치료 | 사회사업과임상심리 | 모아간호학 | 집단사회사업과치료이론 | 교육및심리검사 | 심리장애세미나 | 성격심리학특론 | 사회복지정책(론) | 상담교육및수퍼비전 | 진로상담 | 가족및부부상담 | 학교상담과교육 | 약물상담 | 유아생활지도와상담 | ||
고급상담실습 | 상담과정과기술 | 모아간호학실습 | 집단상담 | 교육및심리통계 | 아동(기)정신병리학 | 성격의제이론연구 | 사회복지행정론 | 상담교육연구실습 | 진로상담과발달 | 가족및집단미술치료 | 학교상담의실제 | 이론범죄학 | 청소년(학교)상담개론 | ||
고급상담심리학 | 상담기초실습 | 발달교육론 | 집단상담(실습) | 교육심리(학) | 아동․청소년이상발달 | 성격의제이론의연구 | 사회복지행정세미나 | 상담교육학세미나 | 진로상담과지도 | 가족발달 | 학교심리학 | 청소년교정보호론 | 청소년가족상담이론과실제 | ||
고급상담이론 | 상담면접 | 발달놀이치료 | 집단상담과실습 | 교육심리검사및실습 | 아동임상심리 | 성격이론 | 아동가족복지(론) | 상담교재연구및지도법 | 진로상담기법실습 | 가족발달특론 | 학교위기상담 | 청소년문제(연구) | 청소년교육 | ||
고급상담이론과실제 | 상담면접기법 | 발달단계와목회상담 | 집단상담과(의)실제 | 교육심리연구(방)법 | 아동정신병리(학) | 성격이론과교육 | 아동복지 | 상담및임상실습 | 진로상담론 | 가족복지(론) | 학교학습이론 | 청소년문제(특)론 | 청소년교육개론 | ||
고급심리치료와상담이론 | 상담면접및기술 | 발달상담의이론 | 집단상담과심리치료 | 교육심리측정 | 아동정신의학 | 성격이론과발달심리 | 아동복지론(특론) | 상담발전사 | 진로상담의이론 | 가족복지론및실무 | 학습과행동수정 | 청소년문제및지도 | 청소년교육론 | ||
고급예술심리치료 | 상담면접실습 | 발달상담의이론과실제 | 집단상담과지도 | 교육심리측정이론 | 아동행동문제특론 | 성격이론과심리치료 | 아동복지연구 | 상담사례교육지도Ⅱ | 진로상담의이론과실제 | 가족복지론특강 | 학습문제와상담 | 청소년문제와상담 | 청소년문제특론 | ||
고급인지행동치료 | 상담면접원리 | 발달심리 | 집단상담기초이론과실제 | 교육심리통계방법 | 역동상담과정신병리 | 성격이론과인간이해 | 아동피교육및복지론 | 상담사례분석 | 진로상담특론 | 가족복지연구론 | 학습및발달장애 | 청소년비행 | 청소년복지(및아동복지) | ||
교정상담이론 | 상담면접의기초 | 발달심리세미나 | 집단상담론 | 교육측정및교육평가 | 음악치료와이상심리학 | 성격이론의기독교적비판 | 아동환경론 | 상담사례실습및지도 | 진로지도및생애상담 | 가족복지특론 | 학습및실험심리 | 청소년비행과교정 | 청소년복지론 | ||
기독교상담의이론과실제 | 상담사례세미나 | 발달심리연구 | 집단상담및가족상담 | 교육측정및평가 | 이상및임상심리 | 운동조절이론 | 여성복지론 | 상담사례연구 | 진로지도와상담론 | 가족상담 | 학습및인지심리학 | 청소년비행예방교육 | 청소년복지와상담 | ||
기독교상담의통합적기술 | 상담사례연구(및실습) | 발달심리와기독교상담 | 집단상담및실습 | 교정연구방법론 | 이상및임상심리연구 | 유아성격발달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상담세미나 | 진로지도와상담생활지도론 | 가족상담(의)이론 | 학습부진아의진단과치료 | 청소년상담 | |||
기독교상담학 | 상담실습 | 발달심리와상담 | 집단상담및심리치료 | 그림에의한심리진단 | 이상심리 | 인간행동론 | 장애인복지론 | 상담수퍼비전 | 집단심리교육프로그램연구 | 가족상담(치료)이론및실습 | 학습심리 | 청소년상담론 | |||
노인상담(론) | 상담실습1 | 발달심리이론 | 집단상담및치료 | 기독교교육심리 | 이상심리(사례)연구 | 인간행동의이해 | 장애인재활복지 | 상담연구세미나 | 청소년생활지도 | 가족상담과대상관계 | 학습심리이론 | 청소년상담및심리치료 | |||
단기및위기상담이론세미나 | 상담실습및사례연구 | 발달심리총론 | 집단상담세미나 | 리서치와통계 | 이상심리론 | 인성과교육 | 정신보건사회복지론 | 상담윤리 | 청소년진로및학업상담 | 가족상담과대상관계중심미술치료 | 학습심리학 | 청소년상담세미나 | |||
단기상담 | 상담연구세미나 | 발달심리학 | 집단상담실습(및)지도 | 목회상담과진단 | 이상심리세미나 | 인성심리 | 지역사회개발 | 상담윤리와가족법 | 청소년진로및학업지도 | 가족상담과치료 | 학습심리학습이론 | 청소년상담실기 | |||
대상관계론 | 상담인턴쉽 | 발달심리학총론 | 집단상담실습세미나 | 미술심리진단평가 | 이상심리연구 | 인성심리이론 | 지역사회개발학 | 상담인턴쉽 | 학교생활지도이론 | 가족상담과치료실습 | 학습심리학의적용 | 청소년상담연구 | |||
대상관계상담학 | 수사심리학 | 발달심리학특강 | 집단상담연구 | 미술치료연구법 | 이상심리와기독교상담(심리치료) | 인성심리학연구 | 지역사회복지론 | 상담자교육과수퍼비전 | 학생상담의이론과실제 | 가족상담및가족치료 | 학습심리학특론 | 청소년상담이론 | |||
대상관계이론 | 수퍼비전실습 | 발달심리학특론 | 집단상담의기초 | 범죄심리연구방법론Ⅰ | 이상심리와성경적상담 | 인성이론 | 지역사회조직 | 상담자교육및슈퍼비전 | 학생진단과지도실습 | 가족상담및심리치료 | 학습이론과교육실제 | 청소년상담이론연구 | |||
대상관계이론및상담 | 수퍼비젼 | 발달이론 | 집단상담의방법 | 사회복지조사론 | 이상심리와심리치료 | 인성이론연구성격심리(학)특론 | 청소년복지 | 상담제도 | 가족상담및조사 | 학습이론과수업 | 청소년상담특론 | ||||
도널드위니캇이론 | 수퍼비젼Ⅱ | 발달이론과교육 | 집단상담의이론 | 사회조사방법론 | 이상심리와심층병리 | 청소년성격심리 | 청소년수련활동(론) | 상담특강 | 가족상담및치료(특론) | 학습자특성과교육 | 청소년생활지도 | ||||
멜라니클라인이론 | 수퍼비젼Ⅲ | 발달이론과기독교교육 | 집단상담의이론과실습 | 사회통계 | 이상심리와정신병리 | 청소년수련활동론특강 | 상담학의최근동향과쟁점 | 가족상담및치료실습 | 학습장애세미나 | 청소년심리(특강) | |||||
목회상담과대상관계심리치료 | 심상치료개인사례연구 | 발달이론연구 | 집단상담의이론과실제 | 사회통계특론 | 이상행동과심리 | 슈퍼비전이론과실제 | 가족상담사례연구 | 학습장애아교육 | 청소년심리및상담 | ||||||
목회상담세미나 | 아동상담면접실습 | 발달장애 | 집단상담학 | 상담심리검사연구 | 이상행동의이해 | 심리-교육상담프로그램 | 가족상담세미나 | 학습장애유아교육 | 청소년심리상담 | ||||||
목회상담실습 | 음악치료실습 | 발달장애미술치료 | 집단시각예술임상치료세미나 | 상담심리연구방법론 | 인체생리및이상심리 | 인턴쉽(Ⅰ,Ⅱ) | 가족상담실습 | 학습지진연구 | 청소년심리와상담 | ||||||
목회상담학 | 의사소통기술교육정신과임상실습 | 발달장애세미나 | 집단심리교육프로그램연구 | 상담심리측정과평가 | 임상목회교육 | 인턴실습 | 가족상담실제및현장실습 | 학업상담 | 청소년심리학 | ||||||
목회적돌봄과상담세미나 | 의사소통론 | 발달장애아동미술치료 | 집단심리와집단상담 | 상담연구 | 임상진단방법론 | 임상사례연구및발표 | 가족상담연구 | 청소년이해 | |||||||
미술치료 | 인턴쉽(Ⅰ,Ⅱ) | 발달장애아미술치료 | 집단심리치료의이론과실제 | 상담연구방법과기초 | 자폐성장애중재세미나 | 임상실습 | 가족상담의성경적적용 | 청소년정책론 | |||||||
미술치료(학)개론 | 임상사회사업 | 발달정신병리 | 집단역동론 | 상담연구방법론 | 정서장애(아)심리치료 | 임상실습과슈퍼비전3 | 가족상담의이론과실제 | 청소년지도방법 | |||||||
미술치료의이해및기초실기 | 임상실습 | 발달정신병리학 | 집단역동성이론과목회상담 | 상담연구방법세미나 | 정서장애교육연구 | 임상실습및(과)슈퍼비전Ⅰ | 가족상담이론세미나 | 청소년지도방법론 | |||||||
미술치료특론 | 임상실습과수퍼비젼Ⅰ | 사회화과정 | 집단지도 | 상담연구법 | 정서장애심리연구 | 임상실습및(과)슈퍼비전Ⅱ | 가족상담학 | 청소년지도방법론연구 | |||||||
범죄자상담및교정프로그램 | 정신간호학실습 | 성인발달과상담 | 집단지도론 | 상담학질적연구방법론 | 정서장애아심리 | 임상실습및감독Ⅶ | 가족생활복지론 | ||||||||
부모상담(기법) | 정신분석사례연구 | 성인발달심리와상담 | 집단지도방법론 | 성격검사와진단 | 정신건강(론) | 임상치료사례세미나 | 가족생활상담 | ||||||||
부부상담및치료 | 청각언어임상실습 | 심리발달과영적성장 | 집단지도연구 | 시회복지자료분석론 | 정신건강과이상심리 | 임상현장실습 | 가족심리학 | ||||||||
부부상담이론과실제 | 청소년상담실기 | 심리발달이론과상담 | 집단치료 | 심리검사 | 정신건강과치료 | 임상현장실습과수퍼비전Ⅲ | 가족치료(이론) | ||||||||
불교상담기초와실제 | 청소년상담실습(연습) | 아동가족발달세미나 | 집단치료개론 | 심리검사(및)실습 | 정신병리 | 전문상담사교육 | 가족치료개론 | ||||||||
비온의이론 | 학교사회사업론 | 아동교육론 | 집단치료세미나 | 심리검사(법)(론) | 정신병리와음악치료 | 청각장애아교육 | 가족치료세미나 | ||||||||
사례연구 | 현장실습연구 | 아동기장애 | 집단치료이론 | 심리검사1 | 정신병리와진단실습 | 청각장애아교육세미나 | 가족치료세미나및실습 | ||||||||
사회복지실습 | 아동놀이지도 | 청소년집단상담 | 심리검사및개별지도 | 정신병리와치료 | 특수아교육론 | 가족치료실습 | |||||||||
상담(심리학)연구방법론 | 아동및청년심리 | 청소년집단지도 | 심리검사및개별지도실무 | 정신병리학 | 특수아교육세미나 | 가족치료연구 | |||||||||
상담과심리치료 | 아동및청소년발달 | 청소년활동과집단역동 | 심리검사및진단 | 정신병리학과정신과적치료 | 특수아동교육 | 가족치료와가족복지 | |||||||||
상담과정과기법 | 아동발달(학) | 심리검사및측정 | 정신병리학세미나 | 가족치료와목회상담 | |||||||||||
상담과정신분석 | 아동발달과교육연구 | 심리검사방법과해석 | 정신보건사회복지론 | 가족치료와상담 | |||||||||||
상담과커뮤니케이션 | 아동발달과학습 | 심리검사연구 | 정신보건서비스 | 가족치료의이론과실제 | |||||||||||
상담기법특론 | 아동발달론 | 심리검사와(및)평가 | 정신위생 | 가족치료이론과실제 | |||||||||||
상담기술 | 아동발달세미나 | 심리검사와상담 | 정신의료사회사업 | 가족치료학 | |||||||||||
상담기술세미나 | 아동발달심리 | 심리검사와평가 | 정신의학 | 가족학(이론) | |||||||||||
상담기초 | 아동발달심리연구 | 심리검사의이론과실제 | 정신의학의역사와역동정신의학 | 가족학이론 | |||||||||||
상담기초실습 | 아동발달특론 | 심리검사의이해 | 정신질환치료 | 결혼․가족상담이론 | |||||||||||
상담론 | 아동심리 | 심리검사의이해및검사개발 | 청소년이상심리(특강) | 결혼과가족관계 | |||||||||||
상담및심리요법 | 아동심리특론 | 심리검사의제작과활용 | 청소년행동문제특론 | 결혼과가족관계세미나 | |||||||||||
상담및심리치료 | 아동심리학 | 심리검사이론 | 결혼과가족상담 | ||||||||||||
상담및심리치료세미나 | 아동임상심리 | 심리검사이론과실제 | 결혼과가족생활의기초 | ||||||||||||
상담및심리치료실습 | 아동중심놀이치료 | 심리검사이론및실습 | 결혼및가족상담 | ||||||||||||
상담및심리치료의이론과기법 | 아동청소년발달장애 | 심리검사측정및실습 | 결혼상담과가족상담 | ||||||||||||
상담및심리치료이론 | 아동학 | 심리검사특강(특론) | 고급가족및부부상담 | ||||||||||||
상담및심리치료이론Ⅰ | 아동환경 | 심리분석과심리평가 | 기독교가족치료 | ||||||||||||
상담및심리치료이론Ⅱ | 아동환경연구 | 심리연구법 | 기독교교육과가족상담 | ||||||||||||
상담실습 | 영아유아발달 | 심리진단 | 부모교육 | ||||||||||||
상담실습(Ⅰ) | 영유아발달심리 | 심리진단검사 | 부모교육과초등교육 | ||||||||||||
상담실습(Ⅱ) | 유아동심리와미술치료기법 | 심리진단검사(세미나) | 부모교육론 | ||||||||||||
상담실습및사례연구 | 유아발달과가족관계 | 심리진단및평가 | 부모교육및상담 | ||||||||||||
상담실습및세미나 | 유아발달및교육세미나 | 심리진단법Ⅱ | 부모교육세미나 | ||||||||||||
상담심리1 | 유아발달세미나 | 심리측정 | 부모교육이론및실제 | ||||||||||||
상담심리연구 | 유아발달심리 | 심리측정과교육평가 | 부모교육특강 | ||||||||||||
상담심리와기독교상담 | 유아발달심리인간발달과제도 | 심리측정및교육평가 | 부모교육특론 | ||||||||||||
상담심리의아동상담 | 유아발달특론 | 심리측정및평가 | 부모상담 | ||||||||||||
상담심리이론(연구) | 이상발달세미나 | 심리측정이론 | 부모상담및교육 | ||||||||||||
상담심리치료의이론과실제 | 인간과사회 | 심리측정평가의활용 | 부모상담실습 | ||||||||||||
상담심리학(연구) | 인간발달(이론) | 심리치료연구방법 | 부부․가족평가연구 | ||||||||||||
상담심리학세미나 | 인간발달과교육 | 심리통계(학) | 부부․성상담 | ||||||||||||
상담심리학특강 | 인간발달과기독교교육 | 심리통계및상담심리연구방법론 | 부부가족상담이론 | ||||||||||||
상담심리학특론 | 인간발달과목회상담 | 심리통계및연구방법론 | 부부및가족미술치료 | ||||||||||||
상담연구세미나 | 인간발달과성경적상담 | 심리평가 | 부부및가족상담 | ||||||||||||
상담의과정과방법 | 인간발달세미나 | 심리평가및심리검사 | 부부및가족치료 | ||||||||||||
상담의실제 | 인간발달의이해 | 심리평가및위험성평가 | 부부상담(Ⅰ) | ||||||||||||
상담의이론 | 인간발달이론 | 심리평가및진단 | 부부상담(Ⅱ) | ||||||||||||
상담의이론과실제(상담원리,상담기법) | 인간발달특론 | 심리평가및진단세미나 | 부부상담의이론 | ||||||||||||
상담의주요이론 | 인간발달학 | 아동․가족심리측정 | 부부치료세미나 | ||||||||||||
상담이론 | 인간성장과목회상담 | 아동가족연구방법론 | 상담과가정 | ||||||||||||
상담이론과기법 | 인간성장과정 | 아동가족연구조사방법론1 | 언어장애아부모교육 | ||||||||||||
상담이론과실제 | 인간성장발달 | 아동가족연구조사방법론2 | 유아가족관계및부모교육 | ||||||||||||
상담이론과실제1 | 인간성장발달과목회상담 | 아동가족통계분석 | 유아가족치료와상담 | ||||||||||||
상담이론및기법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 인간관계와가족상담론 | ||||||||||||
상담이론및실제 | 인간행동과사회환경Ⅰ | 아동심리검사 | 인간관계와갈등상담 | ||||||||||||
상담이론세미나 | 장애아동언어교육세미나 | 아동심리측정 | 장애가족상담 | ||||||||||||
상담이론특론 | 정신지체아심리 | 아동심리평가 | 장애인의가족미술치료 | ||||||||||||
상담제도및정책론 | 정신지체아심리및행동연구 | 아동연구방법 | 정서장애아가족상담 | ||||||||||||
상담학의이론과실제(1) | 정신지체아심리연구 | 아동연구방법특론 | 중․노년기가족상담 | ||||||||||||
상담학입문 | 정신지체아인지발달 | 아동임상심리와진단 | 특수아가족지원세미나 | ||||||||||||
상담현장실습 | 정신지체와심리학적탐색 | 아동청소년평가와진단 | 특수아동및부모상담 | ||||||||||||
상담현장실습Ⅰ | 지체부자유아교육 | 양적연구방법론 | 특수아부모상담과교육가족상담이론 | ||||||||||||
상담현장실습Ⅱ | 청년및성인기발달 | 어린이임상심리 | |||||||||||||
생활지도(와상담) | 청년발달 | 연구(조사)방법론 | |||||||||||||
생활지도및상담 | 청년발달심리연구 | 연구방법론(Ⅰ) | |||||||||||||
성경적상담의이론과실제 | 청년발달특론 | 연구방법론1 | |||||||||||||
심리이론과기독교상담 | 청년심리 | 연구방법론특강 | |||||||||||||
심리치료 | 청년심리학 | 유아심리진단및측정 | |||||||||||||
심리치료의이론과기법 | 청소년문화 | 유아심리측정 | |||||||||||||
심리치료의이론과실제 | 청소년문화연구 | 유아심리측정연구 | |||||||||||||
심리치료이론 | 청소년발달심리 | 유아심리측정연습 | |||||||||||||
심상치료 | 청소년발달학 | 인성검사및평가 | |||||||||||||
아동가족상담이론및실습 | 청소년심리 | 임상진단방법론 | |||||||||||||
아동문제및상담 | 청소년심리와미술치료기법 | 자료분석론 | |||||||||||||
아동및청소년발달과상담 | 청소년심리와상담 | 장애아진단및평가 | |||||||||||||
아동상담 | 청소년환경론 | 장애인심리와평가 | |||||||||||||
아동상담과치료 | 특수아동심리학 | 정서장애아진단및평가 | |||||||||||||
아동상담론 | 특수아발달과지도놀이지도 | 정신병리및투사검사 | |||||||||||||
아동상담실습 | 특수아심리와상담 | 정신분석연구방법론 | |||||||||||||
아동상담심리 | 현대사회와아동청소년문제 | 조사방법론 | |||||||||||||
아동상담이론 | 현대사회와청소년 | 중급통계 | |||||||||||||
아동상담이론및실제 | 질적연구방법론(Ⅰ) | ||||||||||||||
아동상담제이론과실제 | 청소년상담에서심리검사활용 | ||||||||||||||
아동생활지도 | 청소년심리검사(특강) | ||||||||||||||
아동심리치료의이론과실제 | 청소년심리및행동평가 | ||||||||||||||
아동심리치료이론 | 청소년연구법 | ||||||||||||||
아동행동지도 | 통계및연구방법론 | ||||||||||||||
여성문제와상담 | 통계적방법 | ||||||||||||||
여성주의목회상담 | 통계학 | ||||||||||||||
예술상담심리학 | 통계학1 | ||||||||||||||
예술치료의이론과실제 | 투사검사 | ||||||||||||||
위기개입론 | 투사적기법 | ||||||||||||||
위기상담 | 특수교육단일대상연구세미나Ⅱ | ||||||||||||||
위기상담과단기치료 | 특수교육연구법 | ||||||||||||||
위기상담학 | 특수교육학 | ||||||||||||||
위기아동개입 | 특수아심리및측정 | ||||||||||||||
유아상담및생활지도론 | 특수아진단평가 | ||||||||||||||
유아상담및실습 | 평가이론과실제세미나 | ||||||||||||||
유아상담및심리치료 | |||||||||||||||
유아상담및치료연구 | |||||||||||||||
유아상담세미나 | |||||||||||||||
유아상담의이론과실제 | |||||||||||||||
유아생활지도와상담 | |||||||||||||||
유아치료및상담연구 | |||||||||||||||
융심리학연구 | |||||||||||||||
음악치료 | |||||||||||||||
이야기목회상담 | |||||||||||||||
이야기이론목회상담 | |||||||||||||||
인간중심상담 | |||||||||||||||
인간중심상담감독 | |||||||||||||||
인지상담/치료 | |||||||||||||||
인지상담론 | |||||||||||||||
인지이론 | |||||||||||||||
인지학적미술치료 | |||||||||||||||
인지행동과놀이치료 | |||||||||||||||
인지행동치료 | |||||||||||||||
일반상담의이론과실제 | |||||||||||||||
장애유아응용행동분석 | |||||||||||||||
장애인행동수정 | |||||||||||||||
전문상담입문 | |||||||||||||||
전문상담학세미나 | |||||||||||||||
정신분석 | |||||||||||||||
정신분석과놀이치료 | |||||||||||||||
정신분석연구 | |||||||||||||||
정신분석이론 | |||||||||||||||
정신분석치료 | |||||||||||||||
정신분석학 | |||||||||||||||
정신역동상담 | |||||||||||||||
정신역동치료 | |||||||||||||||
정신지체아긍정적행동지원및사회기술교수 | |||||||||||||||
청소년(학교)상담개론 | |||||||||||||||
청소년가족상담학특론 | |||||||||||||||
청소년미술치료 | |||||||||||||||
청소년및성인미술치료 | |||||||||||||||
청소년상담 | |||||||||||||||
청소년상담과현실요법 | |||||||||||||||
청소년상담론 | |||||||||||||||
청소년상담의이론과실제 | |||||||||||||||
청소년상담이론 | |||||||||||||||
청소년상담이론과실제 | |||||||||||||||
청소년상담이론세미나 | |||||||||||||||
청소년생활지도 | |||||||||||||||
청소년이해와지도심리상담 | |||||||||||||||
치유목회상담 | |||||||||||||||
특수상담 | |||||||||||||||
특수아상담 | |||||||||||||||
특수아생활지도 | |||||||||||||||
특수아지도 | |||||||||||||||
특수아행동교정 | |||||||||||||||
프로이트의기본개념 | |||||||||||||||
학교상담특론(이론) | |||||||||||||||
학교생활지도이론 | |||||||||||||||
학생상담이론과실제 | |||||||||||||||
한국문화와목회상담 | |||||||||||||||
행동수정(론) | |||||||||||||||
행동수정이론 | |||||||||||||||
행동수정이론과실제 | |||||||||||||||
행동요법 | |||||||||||||||
행동치료 | |||||||||||||||
행동치료교육 | |||||||||||||||
행동치료론 | |||||||||||||||
현대목회상담학 | |||||||||||||||
현대상담학 | |||||||||||||||
현대심리치료 | |||||||||||||||
현대심리치료각론 | |||||||||||||||
현대심리치료각론-정신분석학 | |||||||||||||||
현대심리치료의연구 | |||||||||||||||
현대심리치료이론 | |||||||||||||||
현대심리학 | |||||||||||||||
현실치료가정폭력과목회상담 |